미술은 경험과 희망 갈등을 보여줍니다.

미술은 여러 가지 기회를 안전하게 시도해볼 수 있게 해줍니다.

미술은 완벽하지 않아도 됩니다.

미술은 상처를 치료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므로 외상에 대한 내적 반응은 시간적 은유를 통해 표현할 수 있고, 이러한 은유는 교정되거나 바뀔 수 있습니다.


미술은 선, 모양, 형태, 재질, 색을 사용해서 시각적 사고를 하도록 하는데, 미술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은유적 이미지는 생각과 사물을 상징합니다.

시각적 은유와 시각적 사고를 통해서, 장애물을 제거하고 위기를 해결하며 내적 갈등을 변화시키도록 이끕니다.

시각적인 은유는 색이나 느낌, 경험, 대상, 감각, 행동을 의미하는 이미지표현이며, 미술치료에서는 이 과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교육합니다.

미술치료과01.png  

보건복지는 유아,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게 문제에 대한 진단과 평가를 통해 문제 해결을 돕고, 내담자 심리와 사회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도와주고, 정상적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생활할 수 있고 사회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교육합니다.

미술치료과03.png

심리는 심리적 문제를 지닌 내담자와 상담할 때 내담자의 마음상태에 따라서 단순히 대화로만 이해하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다

상담 도중에 내담자의 상태를 보아가며 여러 가자 미술창작활동을 제시하여 내담자의 마음을 정확하게 읽고 내담자의 마음이 진정되게 하여 내담자 스스로 자신의 마음상태를 알고 문제를 느끼게 돌보아 주는 이론과 실습을 교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