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속에서 복지사회 구현!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책입집니다.

안녕하십니까?

세경대학교 스포츠 복지과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스포츠 복지과는 건강한 삶을 통한 복지사회 구현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새롭게 도약하는 미래 지향적인 학과 입니다.

이 제 사회복지분야로 건강한 삶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스포츠 전문가의 역학이 확대되고 있는 웰빙추구라는 오늘날의 화두에 발맞추어 운동과 건강복지로 이어지는 메커니즘은 스포츠 스포츠를 통한 사회복지완성의 당위성을 대변하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현실에 발맞추어 1인 1기 종목을 가진 전문적인 실기교사와 생활체육지도자의 양성을 통해 초, 중, 고, 유치원, 체육센터, 시, 군, 체육회 등 관련 기관에 체육지도자를 공급하고 건강관리, 재활운동, 운동처방 등 건강관련 실무지식이 풍부한 사회복지사 교육을 통해 실질적 복지사회 구현에 필요한 전문적인 사회복지사를 양성하여 병원, 보건소, 재활원, 복지관 등 다양한 복지시설에 필요한 사회복지 인력을 공급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건강관리, 운동처방, 재활운동, 심리치료, 요가등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과학적 지식과 기술을 학습하여, 충분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현장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전문 교육을 실시 할 것입니다.

사회복지를 기획하여 실시하고 현장에서 지도할 수 있는 이론과 실천능력을 갖춘 최고의 스포츠복지전문가 양성을 통하여 세경대학교 스포츠복지과는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책임질 것입니다.

스포츠복지과 학과장

스포츠복지과0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