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전계획 전문인력 |
학과 비전체계
|
|
|
|
|
|
| |
세경대학교 비전 2020 | ▷ | 사회서비스 중심대학 지역사회봉사 및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한 사회서비스분야의 중심대학 | |||||
| |||||||
스포츠복지과 비전2020 | ▷ | 국민의 질병예방과 건강 관련 체력과 운동 관련 체력 관리에 관련한 실무 지향적이고 실용주의적인 전문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보건 및 복지산업현장에서 다양하게 직면할 수 있는 문제들을 예측하고, 해결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 분야 전문 인재 육성 | |||||
|
|
|
| ▲ |
|
| |
| 스포츠복지과교육목적 | ▷ | 사랑, 성실, 봉사의 학훈 아래 창의적인 안목을 가지고 있는 이론과 실천 능력을 겸비한 보건복지 및 건강과 체력의 전문 지식과 바람직한 인성과 투철한 직업관을 가진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존중할 줄 아는 실무형 사회복지사, 실기교사, 생활체육지도자 양성 | ||||
|
|
|
|
| ▲ |
|
|
| 세경대학교 인재상 | ▷ | 휴머니즘(humanism)을 실천하는 지성인 | ||||
|
|
|
| ||||
| 취득자격 | ▷ | 사회복지사, 실기교사, 생활체육지도자, 운동처방사, 건강관리사, 정체경락지도자, 스포츠마사지, 비만관리트레이너, 노인복지체육지도자, 스포츠 테이핑사, 재활체육, 놀이치료사, 타이마사지사, 아로마마사지사, 응급처치강사, 유아체육지도자, 유아성장비만운동사, 스포츠건강관리사, 걷기지도자, 특수체육지도자, 스포츠제활트레이너, 레크레이션지도자, 키성장관리지도사 등 | ||||
| 진출분야 |
|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시설, 병원, 건강의료시설, 스포츠센터학원 운영, 방과후 학교 교사, 장애인체육관, 장애인복지관 노인체육시설, 노인복지관, 유아교육기관, 레크리에이션회사 |
학과 중장기 계획
세부실행전략 | 추진과제 | |
융합전공 학과 체제 운영을 통한 재활운동 분야에 능통한 사회복지사 특성화 | 재활운동을 이용한 사회복지사의 사회봉사 인력양성 | ○ 사회복지사 교과목 개발 및 실기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및 교수법 개발 실습 |
○ 정기적인 학술대회 개최 및 참여와 및 외부 전문가 초청 특강등의 인성교육 강화 | ||
○ 향후 사회봉사관련 전공동아리 활성화 | ||
스포츠산업에 필요한 전문교육인력 양성 자격증 중심 교육과정 운영 | ○ 실기교사에 필요한 뉴스포츠 종목 정보 수집 및 실전 교육 | |
○ 문화체육관광부령이 정하는 종목의 운동 지도자 종목 개발 및 실습 교육 | ||
○ 사회복지 공무원 및 자격증 중심 교육 강화와 공통분야 자격증 취득 중심의 교육 | ||
관련 산업체와 산학협동 체결 | 관 추진 사업 참여 | ○ 영월지역 관 추진 사업 참여 |
산학 협력 체제 구축 | ○ 산·학 협동 체결 확대 추진 | |
○ 산·관·학협력 프로그램 개발 (특강, 현장실습, 취업등) | ||
글로벌 시대에 자기역량을 개발하는 프로그램 운영 |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자기역량개발 | ○ 우수학생 신입생 유치 |
○ 졸업생 취업률 증대 | ||
○ 국내 재활운동 관련 및 사회복지행정 서비스 역량강화 | ||
○ 학과 맞춤형 홍보전략 수립 | ||
○ 국외 학과 관련 국제 교류 협력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