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개론(Introduction to Law)

총론에서는 법학전반에 걸친 일반적 지식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각론에서는 헌법을 비롯하여 행정법·민법·형법·상법·민사소송법·노동법·국제법·국제사법 등 개별적 법 영역에 관한 기초적 이론을 공부한다.

 

경찰학개론Ⅰ·Ⅱ(Introduction to Police Science Ⅰ·Ⅱ)

경찰학의 본질, 경찰학의 발전과정, 경찰조직, 경찰인사행정, 경찰조직관리 경찰재무관리 등 경찰학에 관하여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케 한다.

 

수사Ⅰ·Ⅱ( Theory of Criminal Investigation Ⅰ·Ⅱ)

범죄수사의 기본원칙, 수사, 첩보, 변사자검시, 입건 및 현장감식, 수사활동의 방법, 체포 및 조사, 수사서류작성, 수사행정 등 수사전반에 관하여 학습하고 과학적이며 합리적인 범죄수사방법을 탐구하여 수사의 적정한 방안을 학습한다.

 

형법Ⅰ·Ⅱ(General Theory of Criminal Law Ⅰ·Ⅱ)

범죄와 형벌에 관한 기초개념 및 기본원리를 연구하고 범죄성립요건, 가벌요건, 형의 적용 등을 기초적 체계에 따라 학습하며 개개 범죄의 구성요건과 이에 대한 법률적 효과로서의 형벌을 개별적?구체적으로 연구하여 각 범죄의 구성요건의 의미, 내용을 규명하고 각 범죄에 대한 형벌의 종류?형량을 학습한다.

 

형사소송법Ⅰ·Ⅱ(Law of Crminal Procedure Ⅰ·Ⅱ)

소송절차의 기본원리와 구조 및 각 주체의 소송행위, 형사소송의 기본이념 특히 적정절차의 원리에 따라 소송절차의 핵심인 공판과 상소 등에 관한 제반문제를 학습한다.

 

경호학개론 (Introduction of Bodyguarding Science)

사회현상과 경호업무와의 관계를 연구하고 그러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합리적인 수단과 과학적인 기술을 탐구하며 다양한 경호환경에 따른 경호의 기본원리 경호기법 경호관련법규 등에 관해 공부한다.

 

경찰조직관리 (Police Organization Management)

경찰조직의 특수성을 감안하면서 경찰조직이론의 전개, 조직의 운영, 조직목표, 의사결정과정, 리더십, 의사전달, 조직의 효과성 및 체제분석과 조직관리 등에 대하여 강의한다.

 

인사행정론(Police Personnel Management)

경찰임무의 특수성과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경찰관의 채용, 교육훈련, 근무성적평정, 승진전보, 사기, 복무규율 등 경찰인사관리 전반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도모한다.

 

생활체육론

사회체육은 풍족한 인간형성에 필수적인 생활속의 체육교육으로서 자리잡고 있으며 이에 필요한 사회체육의 개녕,특성,기능,미래체육,장소,대상,요소,경영,법규칙등을 배운다

 

운동생리학

신체 활동시 인체내 변화에 대한 연구를 실시 함으로써 운동의 중요성 및 엘리트 선수를 육성하는데 기초 과목임

 

스포츠심리학

스포츠 현장이나 운동 상황에서 발생할수 있는 심리적 요인에 대한 원리와 현장적용을 통하여 부정적 요인을 긍정적인 이미지로 바꾸기 위한 학습이다

 

민간경비론

민간 경비론이 갖고 있는 이론적 측면의 심층적 연구와 실무적 지식의 탐구를 통하여 기초학문 및 응용학문으로서의 민간경비론의 학문적 성격을 정립.탐구한다.

 

스포츠 사회학

사회체육의 변화에 따른 여러 학문적 이론을 살펴 장래 사회체육 지도자로서 임무에 충실히 하고자 한다.

 

건강관리

건강의 유지 및 관리에 대하여 올바른 지식과 운동방법 등을 학습한다.

 

트레이닝 방법론

올바른 운동 방법을 이해하고 실제 지도에 적용할수 있는 이론과 지도 능력을 배양한다

 

경호의전실무

예절과 경호의전 및 비서업무로 구분하고 예절의 일반개념 예절의 종류 생활예절 국가 예절등으로 의전은 국가원수의전 외교사절의전 국제회의 및 조약 체결절차 국제 사교의례비서 업무는 비서의 직능 비서 업무 비서의 보좌 역할 비서업무 수행상 필요한 기능 등으로 익힌다.

 

구급및 안전관리

사회가 기계화 되고 문명화됨에 따라 점차 사고율이 증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사고는 인간의 생명을 위협함은 물론 생활의 안정까지 위협함에 따라 이에 대한 예방 및 신속한 대처를 할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레크리에이션

여가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실기의 특성을 이해 시킨다. 발표와 토론을 통하여 실기 지도능력을 배양한다

 

태권도 1,2,3,4

태권도의 기본동작,품새,발차기,겨루기,호신술,경호,시범론 등 태권도 전공자들의 실기 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