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효과적인 소집단 활동 참여 지원하기 2014.11.10 14:33 administrator 조회 수:10064 학생들의 효과적인 소집단 활동 참여를 위한 Tips ◈ 학생들의 효과적인 소집단 활동 참여를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 - 조 구성원 모두가 토의나 과제에 참여하고 기여해야 함을 기본으로 한다. - 결론으로 너무 급진전하기 보다는 소수의 의견도 귀담아 듣는다. - 특정 의견에 대하여 아무도 반대하지 않는다고 해서 합의를 도출했다고 결론짓지 않는다. 조 구성원 각자가 동의하는 지를 일일이 물어본다. 필요한 경우에는 투표를 할 수도 있다. - 즉각적인 목표, 중간목표, 장기적인 목표를 분명히 세운다. 물론 진도가 나감에 따라 목표가 변경될 수도 있음을 기억한다. - 과제를 분담한다. 조 구성원 각자가 맡은 일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알아야하며 마감일을 명확히 해야 한다. - 다음 모임을 위한 시간과 장소를 모두가 합의해야 하며 다음 모임에서 논의할 일을 분명히 해야 한다. - 모임을 마치기 전에, 집단과정을 평가해야 한다. 다음번에는 어떠한 시도를 해볼 수 있을 것인가를 논의한다. 김은주, 명 강의 핵심전략, 연세대학교 출판부, 2003 댓글 0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6 교수법,학습법,이러닝 교수전략 가이드 북이 나왔습니다 administrator 2013.12.09 11262 25 ▶ 학습의욕을 높이는 교수방법 ◀ administrator 2014.11.10 10629 24 문제중심학습(PBL: Problem-Based-Learning) administrator 2014.11.10 10353 23 교수자 주도형 교수방법 administrator 2014.11.10 10191 » 학생들의 효과적인 소집단 활동 참여 지원하기 administrator 2014.11.10 10064 21 학습자 주도형 교수방법 administrator 2014.11.10 10392 20 장면 전환(90/20/8 법칙) administrator 2014.11.11 12618 19 수행 기준(Performance Standards) administrator 2014.11.11 10190 18 수업설계(Instructional Design) administrator 2014.11.11 10180 17 학생들이 좋아하는 교수와 싫어하는 교수의 유형^^ administrator 2014.11.11 10427 16 비지시적 교수법 administrator 2014.11.11 10213 15 학습을 증진시키는 실행 방안 administrator 2014.11.11 10188 14 학습의욕을 높이는 교수방법 administrator 2014.11.12 10239 13 동기유발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 원리 administrator 2014.11.12 10178 12 능동적인 학습을 위한 강의진행 방법 administrator 2015.01.09 12694 11 소집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개별학생의 학습을 촉진하기 administrator 2015.01.09 10191 10 학습동기 유발의 전략 administrator 2015.01.14 11919 9 좋은 멘토를 만나는 '좋은 멘티'의 자세 administrator 2015.03.19 11944 8 문제 해결력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원리 administrator 2015.03.19 10160 7 학생상호협력학습 administrator 2015.03.19 10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