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교수와 싫어하는 교수의 유형을 말씀해 드리고자 합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교수는
열정적으로 수업을 해 주는 교수
언행이 일치되고 인격적으로 훌륭한 교수
주입식이 아니라 참여식으로 수업을 하는 교수
어려운 것을 쉽고 명쾌하게 이해시켜주는 교수
가르치려는 내용을 최고의 교수방법으로 명확하게 가르쳐주는 교수
평가 기준이 명확하고 공정한 교수
학생들의 가능성을 인정해주며 격려해주는 교수
학생들이 싫어하는 교수는
학생을 존중하지 않고, 권위만을 내세우는 교수
수업은 안 하고 학생들의 발표만으로 시간을 때우려는 교수
학생이 이해를 하든 말든 상관하지 않고 혼자서 진도를 나가는 교수
가르치는 내용을 자신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해 버벅거리는 교수
발성, 발음이 안 좋아 무슨 말인지 알아듣기 힘든 교수
학생들을 공정한 기준으로 평가하지 않는 교수
수업을 지루하게 하는 교수
 
금주는 모든 교수님들이 학생들이 좋아하는 교수님 되기를 실천해보는 한주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희망 찬 한 주 되세요.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6 2017년 전문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및 관리자 워크숍 프로그램 자료 이승아 2017.04.24 1695
25 2017학년도 재학생 학습역량 지원을 위한 사전 설문조사 결과 보고 file 이승아 2017.04.24 1908
24 '보건의료분야 의학용어 학습 앱 개발' 관련 안내사항(간호과, 병원의료정보과) 이승아 2017.03.29 1894
23 대학정보공시의 'Scopus 정규논문 인정기준' 변경 안내(한국연구재단) file 이승아 2017.03.29 1673
22 수업 평가 관련 양식(자기평가, 동료평가, 그룹평가, 성찰일지) file administrator 2015.03.24 5815
21 교수자로서의 자기 점겸표 file administrator 2015.03.24 3263
20 학생상호협력학습 administrator 2015.03.19 3378
19 문제 해결력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원리 administrator 2015.03.19 3097
18 좋은 멘토를 만나는 '좋은 멘티'의 자세 administrator 2015.03.19 3216
17 학습동기 유발의 전략 administrator 2015.01.14 3381
16 소집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개별학생의 학습을 촉진하기 file administrator 2015.01.09 3186
15 능동적인 학습을 위한 강의진행 방법 file administrator 2015.01.09 3503
14 동기유발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 원리 file administrator 2014.11.12 3271
13 학습의욕을 높이는 교수방법 file administrator 2014.11.12 2952
12 학습을 증진시키는 실행 방안 file administrator 2014.11.11 3064
11 비지시적 교수법 file administrator 2014.11.11 3131
» 학생들이 좋아하는 교수와 싫어하는 교수의 유형^^ file administrator 2014.11.11 3057
9 수업설계(Instructional Design) administrator 2014.11.11 2878
8 수행 기준(Performance Standards) administrator 2014.11.11 2844
7 장면 전환(90/20/8 법칙) administrator 2014.11.11 3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