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려는 열정을 보인다.
*배운 것을 실천하기 위해 진정 노력을 한다.
*쓴 소리라 해도 솔직한 의견과 조언을 받아들인다.
*멘토의 시간과 자원을 슬기롭게 이용한다.
*항상 멘토에 대한 많은 것이 떠오르도록 행동한다.
*멘토가 감수할 위험을 최대한 줄인다.
*둘만의 일을 발설하지 않는다.
*도움을 주는 것에 감사한다.
*주로 훌륭한 성과를 내고 그 공을 멘토에게 돌림으로써 멘토의 평판을 높인다. (352p)
린다 A. 힐 & 켄트 라인백 지음, 방영호 옮김 '보스의 탄생 - 전 세계 관리자들의 고민을 해결한 하버드 경영대 리더십 전략' 중에서 (시드페이퍼)
요즘 '멘토'라는 단어가 자주 쓰입니다. 실제로 자신에게 조언을 해주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가 있다면 정말 큰 힘이 되지요.
린다 힐 하버드경영대 교수가 멘티의 자세를 정리한 항목들이 눈에 띕니다. 무엇보다 배우겠다는 '열정'이 보이는 것이 제일 중요하겠지요. 그리고 배운 것들을 '실천'하는 노력, 멘토에게 감사하는 마음, 그리고 멘토에게 누가 되지 않고 명성을 더 높일 수 있도록 행동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야 멘토와의 관계가 오래 지속될 수 있을 겁니다.
좋은 멘토를 만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멘티'가 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6 2017년 전문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및 관리자 워크숍 프로그램 자료 이승아 2017.04.24 1697
25 2017학년도 재학생 학습역량 지원을 위한 사전 설문조사 결과 보고 file 이승아 2017.04.24 1908
24 '보건의료분야 의학용어 학습 앱 개발' 관련 안내사항(간호과, 병원의료정보과) 이승아 2017.03.29 1895
23 대학정보공시의 'Scopus 정규논문 인정기준' 변경 안내(한국연구재단) file 이승아 2017.03.29 1676
22 수업 평가 관련 양식(자기평가, 동료평가, 그룹평가, 성찰일지) file administrator 2015.03.24 5820
21 교수자로서의 자기 점겸표 file administrator 2015.03.24 3265
20 학생상호협력학습 administrator 2015.03.19 3380
19 문제 해결력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원리 administrator 2015.03.19 3097
» 좋은 멘토를 만나는 '좋은 멘티'의 자세 administrator 2015.03.19 3219
17 학습동기 유발의 전략 administrator 2015.01.14 3384
16 소집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개별학생의 학습을 촉진하기 file administrator 2015.01.09 3191
15 능동적인 학습을 위한 강의진행 방법 file administrator 2015.01.09 3504
14 동기유발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 원리 file administrator 2014.11.12 3271
13 학습의욕을 높이는 교수방법 file administrator 2014.11.12 2956
12 학습을 증진시키는 실행 방안 file administrator 2014.11.11 3065
11 비지시적 교수법 file administrator 2014.11.11 3134
10 학생들이 좋아하는 교수와 싫어하는 교수의 유형^^ file administrator 2014.11.11 3058
9 수업설계(Instructional Design) administrator 2014.11.11 2878
8 수행 기준(Performance Standards) administrator 2014.11.11 2847
7 장면 전환(90/20/8 법칙) administrator 2014.11.11 3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