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기초학습능력 진단 및 향상 프로그램 시행

 

1. 프로그램 목적

- 대학에서의 학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학습능력을 길러 전공분야 이론 및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하는데 도움을 주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함

 

2. 프로그램 절차

1. 기초학습능력 진단 시행(5)

2. 결과 확인 및 특별보충학습 실시(6)

3. 2차 테스트 시행(9)

- 과목 : 국어, 영어, 수리

- 전체 10개 학과 총 491명 응시

- 대상자 : 국어 144, 영어 118, 수리 69

- 대상자 : 1차 진단 결과 50% 미만자

- 국어(30문항, 40)

4. 기초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시행(9~11)

5. 기초학습능력 최종 재진단(11월 말)

- 대상자 : 2차 진단 결과 50% 미만자, 수강 희망자

- 국어 이러닝 컨텐츠 수강 : 교재 없음, 1강의 당 30분씩 15주차, 학습 일지 작성(간략)

- 수강기간 : 0925~ 1117일 내 수강

- 중간 테스트 병행(2회 예정)

- 수강 방법 : 개인 공강 시간에 교수학습지원센터 방문 수강(1시간 * 8)

- 이러닝 컨텐츠 수강 후 이수증 제출

- 과목 : 국어, 수리, 영어

- 온라인 진단

 

3. 프로그램 참여자 인센티브 제공

- 상장 및 문화상품권 5만원 수여(3, 15만원 상당)

성적 향상 우수자(1) : 이러닝 컨텐츠를 수강하고, 1차 진단결과(5)와 비교하여 최종 재진단(11)결과 성적이 많이 향상된 자

이러닝 컨텐츠 수강 우수자(1) : 이러닝 컨텐츠를 수강하고, 이수증을 제출한 자

참여 우수자(1) : 이러닝 컨텐츠를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수강하고, 출석이 6회 이상인 자

* 동률인 경우

1차 진단 시(5) 가장 적은 득점을 한 자에게 지급한다.

최종 진단 시(11) 가장 많은 득점을 한 자에게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