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그룹 모집 안내

2017.05.16 18:06

이승아 조회 수:9740

스터디 그룹 모집 안내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들의 자기 주도적인 학습역량 강화와 학문적인 유대감 형성, 학습 역량의 기회 확대 등 대학 생활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스터디 그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세부운영안

 

1. 인원 구성

- 세경대학교 재학생 4 ~ 6명 이내 1팀 구성(팀은 5개 팀 운영예정)

 

2. 스터디 분야(비교과 관련)

- 외국어(일본어, 중국어, 토익, 영어단어 등 어학분야)

- 자격증(컴퓨터 자격증 등)

- 기타

 

2. 활동기간

- 모집 및 팀 구성시기 : 2017년 05월

- 그룹 운영시기 : 2017년 05월 ~ 11월

 

3. 운영방법

- 교수 1인 1그룹 지도 또는 학생끼리 자율 운영

- 담당 그룹 면담 시행 2회(시기 : 첫 달에 1회, 운영기간 내 1회)

(지도교수가 있는 그룹의 경우 지도교수가,

지도교수가 없는 경우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면담 시행)

 

4. 지원비

- 팀별 30만원(예정)

- 스터디 그룹 선정 후 지도교수 또는 대표학생에게 일시불 지급(예정)

- 자격증 및 토익시험 응시료 : 50% 까지 사용 가능

- 인터넷 강좌료, 교재비 : 100% 까지 사용 가능

- 다과비는 무분별한 사용 금지 : 스터디그룹의 주목적은 학습 역량 강화이므로, 횟수 1회 · 1인당 5,000원으로 제한함.

(단, 증빙자료로 강의 수강 내역, 영수증 및 응시 결과 서류 등 모두 첨부해야 함, 추후 서류 제출에 문제가 있을 시 책임을 물어 지원비 전액을 반환하여야 하고, 이후 스터디 그룹 운영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명시함.)

 

 

5. 작성 및 제출서류

- 신청 시 : 스터디그룹 지원서 1부, 지도교수 서약서 1부, 학습계획서 1부. (교수학습지원센터 직접 방문접수)

- 모임 시 : 학습보고서 작성 및 사진촬영 → 매월 마지막 주 학습보고서 제출

- 총 3회 결과 및 정산 보고서(6월, 8월, 10월), 면담일지(2회 분), 영수증 제출

- 마지막 달 : 활동결과물(자격증, 상장 사본)제출, 설문지, 최종 결과보고서

 

-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 그룹을 선정하여 부상 지급(선정 작이 없을 경우 지급하지 않을 수 있음.)(문화상품권 지급 : 액수는 예산에 따라 차후 변경 가능, 팀원 개별 지급이 아닌, 한 팀에 지급하는 것으로 함.)

1. 최우수 그룹 : 15만원 상당

2.   우수 그룹 : 10만원 상당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우수강의 수기, 나만의 학습법, 도서감상문 공모전에서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10.18 13771
공지 1학기 멘토링 참여자 모집 관리자 2021.04.16 15682
공지 1학기 스터디 그룹 참여자 모집 관리자 2021.04.16 15969
공지 2021학년도 1학기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관리자 2021.04.06 15693
공지 교수학습지원센터 카카오 채널 오픈 관리자 2020.10.08 16317
64 [학습법 시리즈] 교수님께 사랑받는 시험지의 비밀 administrator 2013.12.08 26692
63 2013-2학기 E-스터디그룹 선정결과 입니다. administrator 2013.12.08 21228
62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개발중입니다. administrator 2013.12.08 20962
61 제3회 착한강의 에세이 공모전 결과발표 administrator 2013.12.08 18789
60 제1회 학습 프로젝트 경진 대회 공고 administrator 2013.12.08 17942
59 학습계획을 통한 시간관리 administrator 2015.03.19 16608
58 리포트 자료찾기 administrator 2015.03.19 16554
57 강의계획서 살펴보기 administrator 2015.03.24 16515
56 발표 프레젠테이션에서의 유의점 file administrator 2015.01.14 14293
55 강의를 최대한 이해하기 administrator 2014.11.10 14283
54 교수님이 원하는 발표 administrator 2015.03.24 14232
53 숨어있는 1%의 학습법 administrator 2014.11.10 14207
52 난 할 수 있어!’라고 더 자주 외쳐야 하는 이유 administrator 2015.03.19 14114
51 자기주도적 학습 file administrator 2014.11.10 14099
50 학습계획을 통한 시간관리 file administrator 2015.01.09 14063
49 질문생성학습전략 administrator 2014.11.11 14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