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목표

사회복지학과는 인간의 존엄성을 실천하는데 전문대학과정의 학습으로서 부족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를 습득함을 목표로 한다.

- 사회복지학과는 인간의 존엄성을 실천할 능력을 구비하고 인간의 삶의 현장에서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하는 실천적 전문인을 육성함을 교육목표로 한다.

- 사회복지학과는 인간의 존엄성을 실천할 수 있는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고, 실천적 경험을 통하여 21세기를 주도하는 전문인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둔다.

- 사회복지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적인 활동가의 양성을 주요 목표로 하는 만큼, 학생들의 이론적인 지식습득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기술습득을 주요 교육방침으로 정하고 있다.

- 이를 토대로 다양한 사회복지분야의 진로에 대해 사전에 많은 탐색과 고민을 하도록 지지하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준비와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사회복지과09.png

학과특성

사회복지과(Dept. of Social Welfare)는 21세기 정보화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여 인간의 가치와 존엄성이 인정되고 지역사회와 국가발전 및 세계적복지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체제를 갖추었다.

복잡 · 다원화된 현대사회에서 인간의 존엄성이 진작되는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사회적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게 함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서 미래사회를 보다 풍요롭게 건설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전문행정관리인과 사회복지전문가를 효율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사회복지과10.png

전공분야

사회복지전공 : 일반 사회복지 교육과정이며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레크리에이션1급 등이다.

복지행정전공 : 사회복지기관이나 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자를 위한 과정이며,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위와 같다.

사회복지과08.png

졸업 후 진로

- 사회복지과를 졸업하면 사회복지직 공무원, 국가 및 민간의 사회복지기관, 일반행정기관, 공사 및 공기업, 민간기업에 취업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관련 학과나 행정관련학과로의 편입도 가능하다.

사회복지과07.png

연락처

본관 4층

033-371-3200